Icons8은 약 150명의 디자이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QA 전문가 및 서포트 직원으로 구성된 글로벌 팀으로, 디자이너와 개발자를 위한 아이콘, 일러스트레이션, 사진 및 도구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Icons8 팀은 크리에이터 작업을 위한 생태계를 구축하여 크리에이터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높은 품질의 통일감 있는 그래픽을 통해 언제나 세련되고 전문적인 디자인을 구현하실 수 있도록 합니다.
We started as a UX design agency called VisualPharm (no connection to pharma, just a bad name) back in 2002.
We thought we’d be designing interfaces, but the lion’s share of money came from icons. Back then, every time Windows released a new version, our clients needed updated icons to keep their software looking up-to-date.
For a decade, we created icons for big names like General Electric, Procter & Gamble, Qualcomm, VeriSign, and over 200 other companies. Those were good times, until Microsoft threw us a couple of curveballs:
To promote ourselves, we started giving away a pack of 200 free icons in exchange for a link back to our site. People loved them! Some even offered cash instead of links. Six months later, we stopped taking orders as an agency and focused entirely on selling icons.
Why Icons8? It only took me four hours to create a WordPress website hosting that free icon pack and register a domain name. Icons8 stood for “icons for Windows 8”. It was that simple.
I didn't put much thought into it. However, I later came across a deeper interpretation, like the number 8 means infinity. Huh! And now, there's another well-known design website inspired by my primitive etymology!
Ivan Braun, founder of Icons8
Icons8은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또한 품질 관리에 심혈을 기울입니다. 우리는 아이콘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3D 아티스트로 구성된 실력파 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명확한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하는 크리에이티브는 멋진 작품을 대규모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IT 및 여러 업계의 모범 사례를 취합하여 우리가 하는 업무에 직접 적용합니다.
코더뿐만 아니라 아이콘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를 비롯한 Icons8의 팀은 Jira에서 스크럼과 스프린트를 수행합니다. 한 사람이 만 오천 개 넘는 아이콘이나 일러스트레이션 팩을 일관된 스타일로 제작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훌륭한 프로세스를 갖춘 팀이라면 가능합니다.
Icons8 설립자, Ivan Braun
2002년부터 저희는 픽셀 단위로 완벽하여 모든 작업 환경에 적합하게 쓰일 수 있는 아이콘을 세심하게 제작해 오고 있습니다. 즉 Icons8은 일관된 스타일의 아이콘이 한데 모인 세계 최대 규모의 라이브러리입니다.
이 외에도 사용자로부터 별도의 아이콘 제작 요청이 들어오면 그에 맞는 아이콘을 제작해 주기도 합니다. 전부는 아니지만 커뮤니티에서 추천을 많이 받은 것들은 실제로 제작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사진 촬영엔 기본적으로 많은 비용이 듭니다. 필요한 사진 몇 장을 건지기 위해선 며칠 간의 사전 준비, 하루 내내 이어지는 촬영, 또 며칠 동안의 후반 작업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모든 비용을 지불할 수 없다면, 스톡 사진 웹사이트에서 사진을 검색하며 몇 시간을 쏟아부어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도 마음에 드는 사진을 찾지 못한다면 결국 여러 사진에서 원하는 오브젝트를 하나씩 오려내어 새로운 배경과 함께 이 모두를 한 데 조합해야 합니다. 이 방법도 골치 아프죠.
바로 이것이 Moose가 탄생한 배경입니다.
인물, 사물, 배경 사진을 직접 촬영하는 것인데, 중요한 것은 모든 사진을 동일한 스튜디오에서 동일한 장비와 조명을 사용하여 촬영해 각 사진 속 오브젝트, 즉, 인물, 사물, 배경이 서로 조화를 이루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스튜디오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영화 산업의 워크플로를 채택했습니다. 제작자를 영입하고 스토리보드를 제작하고 대본을 작성했습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하루에 가능한 한 많은 수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Icons8 설립자, Ivan Braun
이를 통해 동일한 품질의 수천 장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었으며, 이 모든 이미지를 조합하여 수백만 장의 사진을 생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자료들로 Photo Creator를 출시했고, Photo Creator는 이후 Mega Creator로 진화하여 많은 사용자에게 사진 라이브러리로 이용되었습니다.
의 비하인드 스토리는 매우 간단합니다. 웹, 모바일 디자인을 하다 보면 확인 메시지, 404 오류 등 다양한 사례에 맞는 일러스트레이션이 필요합니다. 당연하게도 모든 디자이너나 개발자가 일러스트레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래픽을 전문가 수준으로까지 다루지 못하는 크리에이터를 위해 일러스트레이션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위해 먼저 최고의 드리블 아티스트를 고용했습니다. 현재는 전문 일러스트레이터들로 구성된 일러스트레이션 팀이 있습니다.
몇 년 후 우리는 기존의 일러스트레이션을 재구성하여 더 많은 작품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진에서 오브젝트를 조합하는 것과 비슷한 작업인데 일러스트레이션에선 각 드로잉 요소를 분리해야 했죠. 매우 힘든 작업이었지만 우리는 결국 해냈습니다. 이제 Mega Creator에서 원하는 일러스트레이션을 다운로드하고 그래픽 요소를 추가하는 등 자신만의 일러스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저희가 내부적으로 제작하지 않는 유일한 미디어는 음악입니다.
처음엔 저희가 쓸 음원이 필요해서 시작한 분야입니다. 그렇게 프로모션 동영상, 안내 영상, 영화 및 애니메이션, 광고 등 다양한 종류의 동영상 콘텐츠를 위한 고품질 트랙 컬렉션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는 음악에 대해 잘 알지 못했으므로 뮤지션을 직접 고용했습니다. 여기에서 최종 음원을 제작하기까지는 꽤 긴 시간이 걸렸습니다. 한 달에 트랙 정도였죠. 비용 또한 합리적인 것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결국 다른 방식으로 사업을 진행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도울 한 뮤직 프로듀서를 고용했습니다. 그 프로듀서는 실력 있는 음악가들에게 연락하여 우리 플랫폼에 음악을 판매하지 않겠냐고 제안했습니다. 지금은 클래식, 디스코, 하드록과 메탈,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사이트 형태가 원시적이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했고 전체적인 테마가 매력적이지 못했죠. 그러나 그땐 그걸로 충분했습니다. 이용자가 비용을 지불하고 ZIP 파일을 다운로드하기만 하면 됐으니까요.
시간이 지난 후 사이트에 아이콘이 천 개 이상 쌓이면서 같은 방식으로는 더는 운영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아이콘 하나를 찾기 위해선 사용자는 무한 스크롤을 해야 했고, 이는 매우 지루하고 피곤한 작업임이 분명했죠.
저희는 사용자들이 아이콘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해 처음으로 IT 개발자를 고용했습니다. 원하는 아이콘을 더 빨리 찾을 수 있도록 네이티브 앱을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아이콘의 색상을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하여 다운로드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저희 회사 직원의 절반 가까이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입니다. 엔지니어들이 하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끝까지 스크롤하신 분들을 위해: